간단한 문서업무/웹서핑/동영상 시청 용도로 가성비 노트북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?
50만 원대의 저렴한 가성비 노트북 갤럭시북 2 NT550 XED-K24A 후기를 참고하자.
1. 실구매 인증
지마켓에서 빅스마일데이에 쿠폰, 신용카드 할인 등을 사용하여 49만 원대에 구매하였으며, 별도의 추가금액 없이 윈도 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. 색상은 실버, 그라파이트가 있었는데 어두운 색상을 선호하여 그라파이트로 구매하였다.
2. 구성품
택배는 박스로 안전하게 포장되어서 구매 후 바로 다음날에 도착했고, 구성품은 노트북 전용 Ctype 충전기, 노트북, 마우스(증정품)로 이루어져 있다.
3. 구매 목적
- MS Office(Word, PPT, Excel) 사용
- 인터넷 웹서핑
- 유튜브 등 동영상 시청
원래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은 없었고, 갤럭시탭으로 필요한 문서업무를 하고 있었는데, MS office 모바일용이 사용범위가 제한적이라 불편함이 있어서 문서작업용으로 가성비 노트북 구매를 결심했다.
MS office 모바일은 서식이나 디자인을 변경하는 데 있어서 PC용보다 제약이 많아(글꼴, 도형서식변경, 글간격 조정, PPT 끼리 슬라이드 복사 어려움 등의 제한) 진짜 간단한 문서업무하기에 좋았고, 따로 업무용으로는 사용하기 불편한 단점이 있었다.
추가금액을 내면 RAM과 SSD용량을 추가할 수 있었지만, 단순히 문서업무용으로 구매한 것이고 사용하다가 불편하면 따로 구매할 생각이었기에 기본옵션(RAM4 GB, SSD 128GB)으로 구매하였다.
4. 갤럭시북 2 NT550 XED-K24A를 선택하게 된 이유
갤럭시북 2를 선택한 이유는 하나다. 바로 "가성비에 비해 탄탄한 기본옵션"
50만 원대의 저렴한 금액이지만,윈도 11 기본탑재, SSD128 GB, 갤럭시 호환(휴대폰, 태블릿 등), C type 충전기라는 옵션이 좋아 구매를 결심했다. 노트북을 사용할 때 핸드폰이랑 탭도 멀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핸드폰이랑 태블릿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핸드폰 메시지나, 사진 등을 쉽게 옮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중 하나였다.
보통 가격이 저렴하면, 갤럭시 호환이 어렵거나 윈도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등의 옵션이 별로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았는데, 저렴한 가격 대비 내가 원하는 옵션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.
5. 단점
아직 사용한 지 일주일정도밖에 되지 않아 눈에 띄는 큰 단점은 없지만,
1) 아무래도 RAM 4GB의 기본옵션이다 보니 인터넷창으로 7-8개씩 띄워놓고 문서작업을 하였을 때 약간의 버벅거림이 있긴 했다. 이 부분은 구매할 때 RAM을 추가하여 구매하거나 사용하다가 불편하면 따로 추가해서 사용하면 되니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.
2) 무게는 1.81kg으로 되어있는데 실제로 재보니 그 정도 되었다.
하지만, 생각보다 가벼워서 10-20분 정도 걷는 가까운 거리 내에서는 휴대하기 괜찮은 무게라고 생각된다. 하지만, 이걸 계속 들고 다닌다면 여자한테는 어느 정도 무게감이 있는 것 같긴 하다.
나는 따로 어디 들고 다니진 않고 집에서 사용할 용도로 구매한 거라 무게는 크게 고려하지 않았다.